G밸리 디자인 제조혁신을 위한 메이커지원시설 합동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G밸리 디자인 제조혁신을 위한 메이커지원시설 합동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20일 G밸리에 ‘메이커스페이스 G캠프’와 ‘디자인주도제조혁신센터’, ‘서울지식재산센터 분소’를 합동 개관했다고 밝혔다.

이제 G밸리 기업과 스타트업계 종사자들은 아이디어발굴과 시제품 생산, 디자인, 제작, 특허까지 한 장소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날 개관식은 구와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특허청이 공동주관했다. 유성훈 구청장을 비롯한 정․재계 인사와 G밸리 기업, 메이커, 스타트업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개영상 상영 △오프닝 퍼포먼스 △시설투어와 중소기업벤처기업부의 메이커 정책발표 △메이커와의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유성훈 구청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과 많은 이야기를 하며 소통해 보니 여러 요구 사항들이 있었다” 라며 “그 중 4차산업 관련 창업 전문도서관 및 창업사관학교 등을 필요로 하고 있었으며, 참석해 주신 관계 기관장님들이 청년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