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제16회 장애인IT챌린지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가 제16회 장애인IT챌린지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특별시는 ‘제16회 서울특별시 장애인IT챌린지’를 29일 동국대학교 신공학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서울시와 LG전자 MC사업본부(본부장 권봉석)가 후원하고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병묵)가 주최·주관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서울특별시 장애인IT챌린지’는 정보격차(정보활용) 문제로 인한 장애인의 사회적 소외를 예방하고 사회통합을 이끌기 위한 사업이다.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15년 간 총 1,557명의 장애청소년과 장애청장년이 참가하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서울특별시 장애인IT챌린지는 ‘e-Life(정보검색)챌린지’와 ‘e-Tool(엑셀·파워포인트)챌린지’, ‘e-Sports(카트라이더)챌린지 총 3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2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이 가운데 대상을 수상한 장애청소년·청장년 각 1명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되며, 부상으로 최신 LG스마트폰(G8)이 제공된다.

수상자들에게는 11월 25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GITC(글로벌 장애청소년IT챌린지)’에 신청할 자격이 주어진다.

행사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ssrpd.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대회 관련 문의는 서울특별시 장애인재활협회(070-4335-1499)로 문의할 수 있다.

안찬율 서울시 장애인자립지원과장은 “4차 산업 혁명의 시대인 만큼 정보활용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장애인IT챌린지가 인재 발굴의 장이자 장애인 당사자들의 자신감을 북돋워주는 무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