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충현동 나눔가게인 ‘고향촌’이 관내 어르신 100명에게 점심식사 대접을 했다
서대문구 충현동 나눔가게인 ‘고향촌’이 관내 어르신 100명에게 점심식사 대접을 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지) 충현동 나눔가게인 ‘고향촌(대표:허영환)’이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100명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나눔가게 ‘고향촌’은 매년 100명의 저소득 어르신들을 초청해 정성을 다한 무더위 나기 몸보신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해 4월 충현동주민센터(동장 이남희)와 나눔가게 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어르신 4분에게 맛있는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있다.

허영환 대표는 “매년 식사대접을 해왔는데 어르신들께서 음식이 맛있다고 칭찬해 주시고 든든한 한 끼로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를 표현해주셔서 큰 보람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통해 지역의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남희 충현동장은 “충현동 나눔가게 고향촌에서 매년 잊지 않고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식사를 대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며 “앞으로도 주위의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든든한 이웃이 되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