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을 1개월 과정으로 매월 개강
다양한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을 1개월 과정으로 매월 개강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구민의 지식정보사회에 대한 적응을 돕기 위해 다음 달에 '2019년 구민 정보화 교실'을 운영한다.

구민 정보화 교실은 1개월 과정으로 매월 개강하며, ‘컴퓨터입문’, ‘인터넷기초’, ‘스마트폰 사용법’ 등 정보통신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구민을 위한 기초교육부터 ‘사진편집’, ‘동영상제작’ 등 요즘 뜨고 있는 유투브 콘텐츠 제작 강좌, ‘한글’, ‘엑셀’ 등 문서작성 강좌를 통해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는 과정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구민 정보화 교실은 은평문화예술회관(녹번로 16) 지하 1층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되며, 교육 인원은 과정별 30명 정원으로 은평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은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교재비는 별도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구민은 21일부터 25일일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제2문화강좌실에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은평구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터넷 접수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구민 정보화교실은 지난해 2,200명이 수강할 정도로 구민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보여주었다”며, “정보통신기기 교육기회가 적은 정보소외계층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보격차를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