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청 광장 LED전광판에 안내되고 있는 일자리 정보
도봉구청 광장 LED전광판에 안내되고 있는 일자리 정보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이달부터 지역 곳곳의 공공기관 IPTV에 일자리정보 안내 서비스를 운영해 질 좋은 일자리가 많은 경제 활력 도시를 향해 나아간다고 밝혔다.

일자리 및 구인정보는 주간단위로 표출되며 도봉구청, 동주민센터, 보건소, 도서관 등의 도봉구청 소속 공공기관의 IP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봉구청 광장과 방학사계광장에 설치된 대형 LED전광판에도 함께 구인정보가 송출될 수 있도록 해 지역 곳곳에서 누구나 일자리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도봉구 관내의 서울시 일자리 키오스크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과 무중력지대 도봉에서 운영되고 있다.

일자리 안내 서비스에는 관내 구인업체의 직종, 근무형태, 임금 등이 안내 된다. 구민이 자주 방문하는 기관에 일자리 정보를 홍보해 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도봉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도봉구 일자리플러스센터는 △구직자·구인업체 취업알선 지원 △구인업체 발굴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일자리정보 제공 △취업박람회 개최 등 일자리확대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구민이 행복한 도봉을 조성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