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주요상권 및 일상 공간에서 ‘행복콘서트’를 연중 개최할 공연 팀을 모집한다
관내 주요상권 및 일상 공간에서 ‘행복콘서트’를 연중 개최할 공연 팀을 모집한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코엑스·가로수길·아파트·공원 등 관내 주요상권 및 일상 공간에서 ‘행복콘서트’를 연중 개최할 공연 팀을 이달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복콘서트’는 평일 및 주말 점심·저녁시간대 1시간 동안 악기연주, 노래, 댄스, 마임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버스킹 형태로 진행하며, 지난해에는 62개 팀이 596회 공연을 선보였다. 구는 오는 4월부터 장소와 시기에 어울리는 ‘구민 맞춤형 콘서트’를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전통음악(국악, 민요, 풍물) △대중음악(인디밴드, 포크) △순수음악(클래식, 오케스트라) △퍼포먼스(댄스, 마임, 뮤지컬 등)를 포함한 4개이며, 오디션을 통해 공연 팀을 선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cjsdnwls@gangnam.go.kr)로 제출하면 된다.

김용만 문화체육과장은 “문화 취약계층을 위해 복지시설·대형병원 등에서 위로와 감동이 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주민들이 일상 속 공간에서 많은 문화적 혜택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