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옥 의원이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인물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연옥 의원이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인물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의회 이연옥 의원이 12일 지역사회 및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제6회 2020자랑스러운 인물대상(올해의 대한민국의회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6회 째 맞는 ‘2020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정치·의회·행정·안보·소방 등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 및 지역의 미래 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연옥 의원은 3선 의원으로 그동안 지역 곳곳을 누비며 현장 중심의 의정을 펼쳐옴에 따라 주민과 친밀감을 높이 쌓아왔고, 은평구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을 역임하면서 화합과 소통을 중시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왔다.

이 의원은 아울러 ‘신분당선 연장 및 서부경전철 조기 착공, 고양선 신사고개역 신설 촉구 결의안’을 상정하는 등 지역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신 동료의원과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삼으며 늘 구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