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건강 자가진단 재난심리지원키트 구성품
▲  마음건강 자가진단 재난심리지원키트 구성품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심리상담 제공과 함께 재난심리지원 키트를 배부해 호응을 얻고 있다.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제작한 재난심리지원 키트는 집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사람들이 스스로 마음건강을 진단해 보고 가볍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첨부해 심리적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키트 구성은 △마음건강 자가 검진 설문 △감염병 스트레스 마음 돌봄 안내서 △파우치 또는 칫솔치약 세트 △컬러링북 △색연필 △책갈피 △위생키트 △달고나 등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블루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중구민 이라면 누구나 키트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원하면 센터에서 코로나블루 심리상담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한편 구는 센터 홈페이지(www.junggumind.or.kr)에서도 '내 마음 검진하기'를 통해 온라인 자가 검진을 지원하고 주민들이 건강한 일상생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라인으로 자가 검진을 하면 검진보고서를 이메일로 전송받을 수 있으며, 스트레스 관리방법, 불안이나 우울을 완화시키는 방법, 개인별 맞춤형 마음건강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서양호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담시스템을 갖추고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히 챙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