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희 의장(가운데)과 안한희 위원장이 비상근무 중인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하고 기념 촬영에 임했다
박경희 의장(가운데)과 안한희 위원장이 비상근무 중인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하고 기념 촬영에 임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대문구의회(의장 박경희)는 23일 오후 2시 서대문구보건소를 찾아 코로나19로 연일 비상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했다. 코로나19 상황이 8개월간 지속되면서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직원들에게 구의회를 대표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서다. 

박경희 서대문구의회 의장과 안한희 행정복지위원장은 ‘서대문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현장 대응에 여념 없는 직원들을 만나 간식을 나누며 노고를 격려했다. 

더불어 보건소장과 지역건강과 과장 등 관계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현장 근무 직원들의 피로도와 근무환경 개선 등에서 대해서도 논의했다. 또한다가오는 추석연휴를 기점으로 코로나19 확산이 다시 우려되고 있는 만큼 연휴기간 중 방역대책과 비상근무 상황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청취했다. 

박 의장은 “지금껏 여러번의 어려운 고비를 무사히 넘길 수 있었던 것은 현장 대응 직원들과 의료진들의 수고와 희생 덕분이다. K-방역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 한분 한분임을 잊지 말아 주길 바란다.” 며 “다가올 한가위에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현장 근무에 매진할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서대문구의회는 서대문소방서에 별도의 간식을 제공하고 코로나19 관련 환자 이송 등 방역업무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소방서 직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