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번동과 최원호병원이 의료 안전망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녹번동과 최원호병원이 의료 안전망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녹번동(동장 김윤식)은 지난 28일 최원호병원과 지역주민의료 안전망을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역촌동에 위치한 최원호 병원은 최첨단 시설을 갖춘 맞춤형 진료로 척추, 인공관절, 관절내시경, 레하스포츠의학센터, 물리치료센터, 내과를 비롯해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건강복지 증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녹번동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주민 중 독거노인 또는 긴급한 수술 치료 후 돌봐 줄 가족이 없는 이들에게 공동간병인 서비스를 제공해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보험적용이 되지 않는 간병인 비용 때문에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치료를 망설이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원호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소득층 주민들이 간병에 대한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병원의 나눔 활동이 지역사회에 진정한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윤식 녹번동장은 “최원호병원의 나눔 활동에 감사함을 표하며, 특히 의료지원의 사각지대인 간병인 지원 서비스를 기획하여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일 녹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협약에 협조해준 최원호병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민·관이 서로 협력하여 건강한 지역사회 의료안전망을 구축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