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홈트 프로그램 홍보 이미지
슬기로운 홈트 프로그램 홍보 이미지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감소된 구민들의 신체 활동 향상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홈트’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민들의 체력과 면역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1기당 20명씩 총 4기로 운영된다.

먼저 1기 프로그램은 다음 달 15일부터 10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네이버 밴드에 가입 후 운동 자료와 교육 영상을 제공받고 운동일지를 매주 2~3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근력밴드, 필라테스 링 등 1인 홈 트레이닝 용품이 대여되며 △소도구를 활용한 상·하체 근력운동 △소도구를 활용한 전신운동 △유산소 걷기 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참여자는 프로그램 시작 전과 종료 후 신체활동과 관련된 설문조사와 체성분 검사를 진행하고 건강상태를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접수는 다음 달 1일부터 광진구보건소 운동교육실(02-450-1586)에서 선착순 20명을 전화로 접수받으며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 등 전자기기가 활용 가능하고 근골격계 질환이 없는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일상생활이 제한된 구민들의 체력 향상을 위해 온라인 운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매주 다양한 운동을 진행하며 삶의 활력을 느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