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여름휴가 관련 공지
금천구 여름휴가 관련 공지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생활쓰레기 수거 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전원이 8월 6일(금)~7일(토)까지 여름휴가에 들어감에 따라 생활쓰레기 수거를 2일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금천구 전 지역에 다음 달 5일부터 7일까지 생활쓰레기 배출이 금지되며, 환경미화원 휴가기간 이후인 8일 오후 6시부터 배출이 가능하다.

생활쓰레기 수거 일시 중단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청에 비상상황실을 운영하고, 기동반을 편성해 비상 쓰레기 수거 및 생활 불편 민원을 처리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요도로 및 주택가에 생활쓰레기 수거 중단을 안내하는 현수막을 게시했고, 마을버스 홍보문 부착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주민들에게 적극 안내하고 있다.

한편 구는 청소 대행업체 환경미화원들이 청소업무에 대한 부담 없이 편하게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2017년부터 환경미화원 전체 여름휴가제를 시행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들의 재충전을 위해 매년 여름휴가를 실시하고 있다”며, “생활쓰레기 수거 일시 중단으로 주민 여러분께서 불편하시겠지만, 환경미화원들이 마음 편히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많은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