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경이 작가 초청 학부모 특강 진행 홍보물
▲  손경이 작가 초청 학부모 특강 진행 홍보물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매년 흡입력 있는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진행해오던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28일 국내 최고의 성교육 전문가인 손경이 작가를 초청해 자녀 성교육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성북구청 2021 학부모 특강은 ‘자녀 성교육에도 골든타임이 있다’라는 주제로 학부모들이 품는 자녀 성교육 시기에 대한 의문을 해소하고 바람직한 성교육 및 자녀 양육법을 공개한다. 28일 오전 10시에 유튜브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된다.

강연 진행을 맡은 손경이 작가는 '아홉 살 성교육 사전', ''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하는 법' 등을 저술했으며 tvN '어쩌다 어른', KBS '아침마당', MBC '비디오스타', '세상을 바꾸는 시간'세바시' 등 방송에 출연하여 20년 째 관계교육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또한 손경이 작가가 진행한 유튜브 닷페이스 ‘엄마와 나’ 8편은 현재 누적 조회수 1,263만 회를 달성하며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성북구청 학부모 특강에서도 부모들의 고민인 자녀 첫 성교육 시기, 주체성 교육, 자녀의 성행동 태도 지도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과거의 성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현실적 성교육 방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이번 특강은 추석 이후 학부모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 줄 수 있는 힐링 타임으로 마련됐는데, 평소 자녀의 성교육과 관련된 모든 고민과 궁금증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성북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7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강연 당일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유튜브에서 라이브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