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울 YOUTH EXPO’ 포스터
‘2021 서울 YOUTH EXPO’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울시 청소년 기관 연합 축제인 ‘2021 서울 YOUTH EXPO’가 이달 16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될 이번 EXPO는 서울 시내 87개 청소년 기관이 참여하고 50개 기관이 122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놀면_뭐하니?’라는 주제로 실시될 올해 행사는 16일 오후 2시 유튜브로 생중계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달 23일까지 서울 시내 시·구립 청소년 시설이 준비한 활동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2021 서울 YOUTH EXPO는 홈페이지를 통해 개막식부터 모든 체험 프로그램, 영상 시청, 참여 이벤트 등을 시간·장소와 관계없이 스마트폰, PC로 언제든 만날 수 있다.

개막일인 16일 오후 3시에는 마포청소년센터가 진행하는 모바일 게임 대회 ‘서울유스라이더리그:SYRL’ 본선 리그가 전문 진행자 및 해설자와 함께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며 시청자 이벤트도 있을 예정이다. 이어 저녁 6시에는 메타버스(이프랜드) 공간에서 랜선 여행이 상영된다. 서울 시내 명소를 소개하는 랜선 여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장소 선정, 촬영, 편집 등 모든 과정을 진행했다.

17일 오후 3시 광진청소년센터와 20일 오후 5시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 2회에 걸쳐 진행되는 ‘보이는라디오’도 유튜브로 방송돼 여러 코너와 시청자 이벤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2021 서울 YOUTH EXPO는 서울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로 참여·시청할 수 있다. 관련 세부 사항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