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제6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 웹자보
송파구 제6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 웹자보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제6기 블로그 기자단을 10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블로그 기자단은 송파구의 문화·관광·생활정보 등 기획 취재 콘텐츠 제작, 각종 구정 정책 홍보, SNS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송파구민 또는 송파구 소재 대학생과 직장인 중 블로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15명 내외이다. 지원서는 송파구 대표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28일이며, 송파구 SNS 게재 및 개별 문자 발송으로 안내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채택된 기사에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고, 우수 활동 기자를 선정해 표창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부여한다. 올해는 ‘송파둘레길’, ‘한성백제 유적지’ 등 송파의 ‘포토 스팟’을 소개하는 ‘송팟’, 구민 편의 및 지원 시설 등을 취재하는 ‘별별송파’ 등 새로운 기획으로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가득한 블로그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다채로운 문화·역사·자연환경이 살아 숨 쉬는 송파구의 매력을 홍보할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인재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구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살기 좋은 송파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