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송파쌤 통통 부모교육 ‘송파둘레길 걷기’
2021 송파쌤 통통 부모교육 ‘송파둘레길 걷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송파구가 이달 말까지 2022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송파쌤 통통 부모 체인지업!’ 학부모 동아리 활동 참여자를 모집한다.

송파혁신교육지구는 ‘송파쌤 통통 부모교육’을 추진해 저자와의 만남, 송파둘레길 걷기 등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해 1,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구는 기존 부모교육이 특강, 체험 프로그램에 집중됨에 따라 역량 강화에는 한계가 있어, 교육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자 학부모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올해는 사업이름을 ‘송파쌤 통통 부모 체인지업!’으로 변경하고, 학부모 스스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학부모 동아리 활동으로 추진한다.

모집 대상은 자녀가 초‧중‧고‧특수학교 재학생이면서 송파구민인 학부모 4인 이상 모임이다. 자기계발, 문화‧예술, 연구, 크리에이터 활동 등 다양한 분야로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되면 동아리 활동비로 팀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지원신청서, 활동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이달 말까지 전자우편(hhhzzz333@songpa.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역 교육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학부모들이 혁신교육의 주체로 자리 잡고 나아가 역량 있는 교육공동체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