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금천구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포스터
2022 금천구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포스터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금천구는 21일 2022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세대공감 축제-사이좋은 세상 42월드’를 시립금천청소년센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가 주최하고 금천청소년센터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구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로 청소년기획단이 직접 전 과정을 준비하고 추진한다.

이번 개막식은 사전 촬영한 △청소년 동아리의 치어리딩 △전통무용 공연 영상과 함께 ‘라떼 유행했던 만화 맞추기’, ‘연예인 옛날 사진 맞추기’ ‘요즘 리메이크되는 옛날 명곡 맞추기’ 등 △세대공감 이벤트와 △금천구 명소 소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2022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여름축제 △진로&4차산업축제 △할로윈축제 △폐막식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년과(02-2627-2848) 또는 시립금천청소년센터(02-803-13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정희 아동청년과장은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천청소년센터에서는 지역 내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참가 동아리를 모집한다. △연임 동아리에 활동비 125만 원 △신규 동아리에는 활동비 100만 원을 지원하고 다양한 축제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