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훈 구청장이 시흥3동주민센터에서 ‘재활용품 수집인 안전물품 전달식’을 갖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이 시흥3동주민센터에서 ‘재활용품 수집인 안전물품 전달식’을 갖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지난18일부터 재활용품 수집인 97명에게 안전 물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구는 먼저 지난18일 시흥3동주민센터에서 전달식을 통해 재활용품 수집인 19명에게 안전조끼와 접이식 카트를 지급했다. 금천구의 ‘재활용품 수집인 안전 물품 지원 사업’은 지난해 9월 제정된 ‘금천구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폐지 등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어르신들의 안전 확보와 복지 증진, 자원 재활용 촉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금천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재활용품 수집인으로 만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등이다. 매년 재활용품 수집인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해 대상자에 대해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재활용품을 수집하시는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게 수집활동을 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활용품 수집 활동에 필요한 안전 장비 등을 지원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