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IN 운동라이프 안내문
은평IN 운동라이프 안내문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일상생활 속 걷기 및 신체활동 습관을 돕는 프로그램 ‘은평IN 운동라이프’를 다음 달 1일부터 11월 24일까지 운영한다. 올바른 자세로 걷는 방법 등을 배우며 혼자 또는 함께 걷는 신체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구민 건강증진 목적으로 자발적 신체활동 습관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주 3회 총 12주 과정으로 월 1회 대면 수업을 포함해 진행한다. 지난해 프로그램 참여자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운영 횟수를 늘렸다. 스마트폰 또는 인터넷 사용이 능숙한 은평구민 100명을 모집한다.

비대면 교육이지만 실습 위주 내용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 혼자 운동이 가능한 장소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해 올바른 걷기 및 단계별 운동을 배우는 신체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은평구보건소 운동라이프’ 네이버밴드에서 매주 화・목요일 오후 3시 30분과 금요일 오전 10시에 라이브 운동교실을 진행한다. 월 1회 열리는 소그룹 대면 교육은 온라인에도 동시 송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은평구보건소 운동라이프’ 1:1 채팅 또는 은평구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주민의 참여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민들의 자발적 신체활동 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마련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