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마포구 NGO 자원봉사박람회&공익바자회
2022 마포구 NGO 자원봉사박람회&공익바자회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26일 구청 광장에서 ‘2022 NGO 자원봉사박람회 및 공익바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가 주최하고 지역의 NGO와 자원봉사 단체 등 19개 단체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자원봉사로 만드는 더 좋은 마포’를 주제로 다양한 정보 공유와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구는 5개의 홍보부스를 통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NGO 및 자원봉사 단체를 소개하고 10개 체험부스를 운영해 장애인식개선과 다양한 봉사 영역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큰 폭으로 줄었던 자원봉사자를 늘리기 위해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자원봉사 영역과 봉사 수요 정보를 제공해 자원봉사 참여자를 늘릴 계획이다. 이날 행사의 주요 체험활동으로는 △시각장애인 인식개선 활동 △장애 인식 개선 체험 활동 △문화예술 힐링 체험 △이미용 봉사단의 두피마사지 체험 등이 있다.

또한,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만큼 그동안 묵묵히 봉사에 앞장서온 봉사자를 위로하고 박람회를 찾은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무대공연도 준비됐다. 아울러 이날, 관내 자원봉사캠프, 마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 6개 단체에서는 봉사단체의 운영기금 모금을 위한 공익바자회도 함께 실시한다.

박강수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나눔과 자원봉사 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며 “구도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