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한 갈현2동 새마을부녀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한 갈현2동 새마을부녀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갈현2동에서 지난 21일 김장철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갈현2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치솟는 물가에도 불구하고 부녀회원들의 자발적 기부로 인해 어느 해보다 풍성하고 맛 좋은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부녀회원들이 손수 재료 손질하고 김장한 김치는 총 1,000kg으로 기초생활 수급, 차상위, 홀몸 어르신 등 저소득 100가구 나눔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가 직접 방문해 안부 인사와 함께 전달했다.

김선우 갈현2동 부녀회장은 “값비싼 물가로 인해 준비과정에서부터 걱정이 많았지만 자발적 기부로 인해 행사를 무사히 치뤄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김장김치 받으신 분들도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병웅 갈현2동장은 “추운 겨울을 걱정하는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이번 행사가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행사를 준비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와 기부문화 확산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