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목보건분소 접수 및 대기실
면목보건분소 접수 및 대기실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새해 1월 2일부터 면목3·8동에 위치한 면목보건분소를 다시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면목3·8동주민센터 복합청사 2층에 위치한 면목보건분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방지와 대응에 업무를 집중하기 위해 지난 2020년 2월부터 업무를 중단해왔었다. 구는 이번 재운영을 계기로 면목보건분소가 면목동 지역 주민들의 가까운 건강관리 전담기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보건분소 운영시간은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는 점심시간이다. 진료 과목은 내과, 한방진료, 예방접종 등이며 모든 진료는 예약제로 운영한다.

내과에서는 1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과 당뇨 등과 관련한 1차 진료를 진행하며 예방접종실에서는 성인 대상 B형간염 예방접종을 진행한다. 특히 한방과에서는 침 시술, 약제 처방 등의 한방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건강보험 적용 시 진료비가 1,100원 내외로 진료비용 부담이 적다. 내과와 한방진료의 경우 서울시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과 의료급여대상자, 국가유공자는 무료다.

또한 보건분소에서는 내년 1월부터 지역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취약계층 아동 200명을 대상으로 건강 상담을 진행후 일부 아동은 첩약 지원을 하는 ‘아동 한의약 건강관리’ 사업을 운영해 아동들의 건강관리와 성장 발달을 도울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올해 8월 상봉보건지소를 운영 재개한 데 이어 새해에는 면목보건분소를 재운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