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
2023년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올해 지역 일자리 1만 2,515개 창출과 고용률 65% 달성을 목표로 사업비 1,066억 원을 투입해 158개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구는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계획에 따라 ‘2023년 일자리대책 세부 계획’을 수립해 구 홈페이지와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에 게재했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창출 목표와 대책을 공표하고, 그 추진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다. 전국 지자체가 참여한다.

올해 구는 ‘지속가능한 은평형 ESG 창출’을 비전으로 은평형 일자리를 발굴, 추진한다. 5대 추진 전략으로는 △은평형 사회서비스 일자리 선도모델 정립 및 확대 △모두를 포용하는 맞춤형 일자리 발굴 △민간분야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자립지원형 일자리 연계 △지역상권 성장 지원을 통한 자생력 기반 일자리 창출 △문화 관광도시 조성을 통한 신산업분야 일자리 육성 등 5개다.

지난해 구는 일자리 발굴에 집중하며 1만 4,955개의 일자리 창출에 성공했다. 당초 목표인 1만 2,270개 대비해 121% 초과 달성 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올해도 목표 달성을 위해 전 부서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권 활성화 정책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