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이솔루션이 은퇴자 대상 기업교육 시니어 컨설턴트를 모집한다. (사업홍보 이미지)
에스엠이솔루션이 은퇴자 대상 기업교육 시니어 컨설턴트를 모집한다. (사업홍보 이미지)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복지신문 교육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는 에스엠이솔루션(대표 음지환)은 정년 퇴임 등으로 경제활동이 단절된 은퇴자 대상 기업교육 시니어 컨설턴트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스엠이솔루션은 기업교육포털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법정의무교육 △사업주위탁교육 △ 맞춤형기업교육 및 기업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평균 수명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어 은퇴 이후의 비경제활동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노인 빈곤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저출산 기조의 확대로 인한 경제인구는 점점 더 감소하고 있는 현실에서 에스엠이솔루션은 은퇴자의 경험을 적극 활용하고 기업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기업교육 시니어 컨설턴트를 양성 시니어 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기업의 경쟁력은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통한 인재 양성에 있다. 기업교육 시니어 컨설턴트는 은퇴 전 업무 경험을 통해 기업특성에 맞는 맞춤형 직업능력개발교육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운영하는 교육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감당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기업경영 안정화를 위한 기업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성장에 기여를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음지환 에스엠이솔루션 대표는 “은퇴자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의 요구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업 경영컨설팅을 제공하므로써 기업과 상생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이번 기업교육 시니어 컨설턴트 제도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기업교육에 관심이 있는 시니어분들은 02)768-0104번(에스엠이솔루션)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