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르신 15명과 함께 서오릉 봄맞이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르신 15명과 함께 서오릉 봄맞이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6일 어르신 15명과 함께 서오릉 봄맞이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나들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더 좋은 은평’ 사업으로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신체 활동과 정서적 지지를 통한 삶의 활력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서오릉 탐방을 했으며 어르신들의 말벗이 돼 산책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서오릉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해서 더 건강해지는 것 같다. 행사를 준비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현구 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표정을 보니 뿌듯하고 수고해 주신 위원들께 항상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의 어려운 상황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특화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범석 갈현1동장은 ”협조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는 함께 돌보는 갈현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