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사 서울지사가 대학생 봉사단체인 RCY 학생지도자 모집 포스터
적십자사 서울지사가 대학생 봉사단체인 RCY 학생지도자 모집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가 이달 9일부터 23까지 대학생 봉사단체 ‘RCY 학생지도자’를 공개 모집한다. RCY 청소년적십자 학생지도자는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체이다.

임명된 RCY 학생지도자는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적십자 단원들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인도주의 행사·캠프 활동 인솔 등의 봉사활동을 주도한다. 지원 자격으로는 평일 주 1회 혹은 주말에 활동 가능한 서울·경기 소재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총 30명의 RCY 학생지도자를 모집 중이며 구글폼을 이용해 신청서류 작성과 제출이 가능하다.

유영남 적십자사 서울지사 RCY 본부장은 “RCY 학생지도자 활동은 봉사시간 인정과 심폐소생술 교육과정 이수, 각종 수상 및 해외교류 참가 기회를 제공 한다”며 “나눔과 봉사, 대외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RCY 청소년적십자는 범세계적인 청소년 단체로 4대 활동 목표인 봉사, 교류, 안전, 이념학습에 맞춰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제40기 RCY 학생지도자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