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상담 모습
임산부 상담 모습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2024년 4월까지 개봉1동 제2자치회관 내 유휴공간에 ‘구로구 모자건강센터’ 조성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로구에도 모자건강센터가 생긴다. 그동안 민감한 정보가 포함된 상담 업무를 보건소 내 좁은 공간에서 처리해야 했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조성되는 모자건강센터는 지난 5월 서울시 모자건강센터 설치 및 운영 공모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시비 1억 5천만 원을 지원받고 구비 2억 3천만 원을 더해 총 3억 8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개봉1동 제2자치회관(구로구 경인로 318-15) 전체 4개 층 중 3~4층, 총 2개 층에 규모 496㎡로 들어서며 오는 2024년 4월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곳을 임산부·영유아 대상 통합건강관리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모성실, 의료비지원실, 운동 및 체험활동이 가능한 강당형 프로그램실, 온돌형 프로그램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상담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난임 지원 등 민감한 정보가 포함된 상담이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생활 및 장애인 편의 시설을 설치하고 휴게 공간 벽면에는 스마트가든을 두어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심신 완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모자건강센터를 통해 임신부터 출산, 양육까지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것”이라며 “아이를 낳고 키우기에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