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골드 콘서트’ 초청 연주자 피아니스트 이유빈
‘20주년 골드 콘서트’ 초청 연주자 피아니스트 이유빈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남장애인복지관(관장 은윤태)은 지난 달 23일 일본 도쿄 국제 포럼 C홀에서 개최된 ‘20주년 골드 콘서트’에 축하 공연 연주자로 피아니스트 이유빈 씨가 초청받아 성공적인 연주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피아니스트 이유빈 씨는 매년 강남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장애인 공연예술 경연대회 ‘퍼포밍 아트 스테이지’의 22년도 우승자로 이번 공연의 출연 기회를 얻었다.특히 일본 배리어프리협회 주최로 매년 개최되는 장애인 공연예술 경연대회인 골드 콘서트는 올해 20주년을 맞이해 지난 11회부터 19회까지의 우승자가 겨루는 그랜드 챔피언십 및 20주년을 축하하는 공연 무대가 진행됐다.

이유빈씨는 축하 공연에서 쇼팽의 ‘에튀트 마단조, 작품번호 제25번의 5번’을 연주하여 우아한 분위기와 스케르초 풍의 역동성이 기묘하게 교차하는 매력을 건반을 통해 마음껏 발산해 일본 현지 관객들의 극찬을 받았다.

공연을 관람한 한 관객은 “그랜드 챔피온십을 축하하는 공연답게, 피아니스트 이유빈의 무대는 그야말로 환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강남장애인복지관이 배출한 아티스트들을 자주 만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은윤태 강남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세계적인 장애인 공연예술 경연대회인 일본 골드 콘서트에 축하 공연 연주자로 초청 받아 감동의 무대를 선보인 이유빈씨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한다”며 “강남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 공연예술 경연대회 ‘퍼포밍 아트 스테이지’와 같이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장애 예술인 발굴 및 양성에 힘을 쏟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