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타트! 아이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 포스터
‘북스타트! 아이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구립은뜨락도서관이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년 북스타트 양육자교육 지원사업‘ 운영기관에 선정돼 이달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달 14일은 ’북스타트! 우리 집은 그림책 놀이터‘를 주제로 가정에서 미취학 자녀와 함께 △숲 속 재봉사의 꽃잎 드레스 △꽁꽁꽁 △간질간질 그림책을 활용한 그림책 육아 교육을 진행한다.

이달 28일에는 ’북스타트! 아이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를 주제로 진행한다. 양육자 그림책 이론교육 후 8~10세 자녀와 함께 그림책 놀이를 실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양육자 이론교육 중에는 부모가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어린이자료실에서 ’자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은평구 관내 자녀를 둔 양육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구립 은뜨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edlib.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은뜨락도서관(02-389-7635)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구립 은뜨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스타트 양육자교육을 통해 가정 안에서 양육자가 자녀에게 즐겁고 효과적인 책놀이 육아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