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 포스터
제5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이달 27일 오후 5시 중화체육공원에서 ‘제5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랑구가 지원하고 중랑·새벽지기·신세계중랑 3곳의 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영화제는 영화라는 대중적이고 보편적인 매체를 활용해 장애인인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서 마련됐다.

구는 이번 영화제가 지역주민들이 장애인인권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영화 상영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 부스를 즐기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화제에서는 ‘띵동♬ 오늘도 ‘인권’ 하셨습니까?‘를 주제로 한 장애인인권영화 △느낌표 △거짓말 △질주 3편과 여성인권영화 △내 몸이 증거다 총 4편이 상영된다. 상영작 중 ‘거짓말’을 연출한 양준서 감독과 이봄 배우는 직접 참석해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제5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는 별도의 예매나 신청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은 오후 4시부터 시작되며 개막식은 5시에 열린다. 영화 상영과 체험 부스 외에도 다채로운 댄스 공연 등도 마련돼 즐길 거리를 더 할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의 다섯 번째 개최를 축하드리며 영화제가 지역주민들에게 장애인과 장애인인권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장벽 없이 어울리며 살아가는 중랑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