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희 구청장이 지난 19일 마약근절 ‘NO EXIT’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수희 구청장이 지난 19일 마약근절 ‘NO EXIT’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지난 19일 마약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노 엑시트 캠페인은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 주도로 전 국민에게 마약의 심각성을 환기하고 마약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마약 범죄를 예방하고자 하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이수희 구청장은 집무실에서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문구가 쓰인 알림판을 들고 사진 촬영 후 개인 SNS에 게시하며 마약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 의지를 다졌다.

이 구청장은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조성명 강남구청장을 지목했다. 앞서, 이 구청장은 지난 5월에도 배재중·고등학교 앞에서 ‘청소년 마약 No No!’ 문구가 새겨진 볼펜을 학생들에게 나눠주며 청소년 마약 근절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한편, 강동구는 마약 노출 여부를 빠르게 확인하고 치료로 연계하는 ‘마약류 익명검사’를 지난달부터 시행하고 있다. 구민 누구나 강동구보건소에서 6종의 마약류 대마, 코카인, 필로폰, 모르핀(아편류), 암페타민, 엑스터시 노출 여부에 대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 구청장은 “마약은 개인의 정신과 신체를 해칠 뿐 아니라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며 ”앞으로도 구는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해 관계 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