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서전문화재단법인, 엠앤제이문화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서전문화재단법인, 엠앤제이문화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미경)이 지난 24일 서전문화재단법인(이사장 정재림), 엠앤제이문화복지재단(이사장 홍은진)과 시각장애인 음악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엠앤제이문화복지재단 홍은진 이사장과 서전문화재단법인 최병인 사무국장,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김미경 관장 등이 참석했다.

본 협약은 시각장애인이 활용할 수 있는 점자악보와 촉각음악교재 제작 및 보급을 통해 시각장애인이 다양한 음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복지 서비스를 지원한다. 나아가 시각장애인과 비시각장애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묵․점자 혼용 배리어프리 촉각음악교재 제작으로 총 5천5백만 원을 지원받는다.

한편,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시각장애인에게 학업, 연주, 취미 등의 음악 활동에 필요한 △점자악보 제작 2,000면 △점자악보 보급 400권 △촉각음악교재 100권을 제작해 전국 맹학교와 점자도서관 등 관련 기관 총 70여 곳에 보급 할 계획이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시각장애인 음악재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음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점자악보를 제작해 온․오프라인으로 보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