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동네키움센터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
▲ 우리동네키움센터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7일 오후 3시, ‘우리동네키움센터’ 6호점의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소득 상관없이 맞벌이 가정의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돌봄 기관이다. 우리동네키움센터 중랑구 6호점은 개소식 이전 7월부터 운영을 미리 시작해, 방과후 휴식과 자기주도 학습, 창의적인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묵1동에 위치한 센터는 115.8㎡ 규모로 활동공간, 독서 공간, 화장실 및 주방, 사무실 등으로 구성됐다. 센터장 1명과 돌봄 교사 1명이 상주하며 아이들을 돌본다. 센터 운영시간은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학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은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센터 이용 등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6호점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구청장은 “중랑구에 맞벌이 부모들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든든한 돌봄 공간이 하나 더 늘었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중랑을 만들어 가기 위해 돌봄 시설의 양적인 확충은 물론 질적인 향상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키움센터 외에도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돌봄교실 등을 운영하며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공동육아방과 실내놀이터, 딩가동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휴식·놀이 공간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