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 문화예술공연’ 모습
‘장애인식개선 문화예술공연’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지난달 28일 은평대영학교에서 장애인식개선공연 ‘틀다’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 제목인 ‘틀다’는 틀림이 아닌 다름의 의미를 담고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장애인팀과 비장애인팀이 섞여 공연을 진행했다.

장애인 공연팀은 리본합창단, 알로하, 여우와 곰돌이 그리고 지역사회 연계 공연팀인 댄스인사이드, 은평구립합창단, 란뮤직팝스오케스트라와 초대 가수 박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은평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보조금을 지원받아 서울장애인부모연대에서 운영하는 기관이다. 2017년 개소 후 장애인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은평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ep.dfsc.or.kr/) 또는 전화 문의(02-357-3345~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각자의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 배려한다면 장애가 더 이상 어려움으로 작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은평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의 창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