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희 강동구청장
이수희 강동구청장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드림스타트 사업운영 평가’에서 대통령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아동통합사례관리의 질적 향상과 우수사례 전파를 위해 ‘드림스타트 사업운영 평가’를 3년마다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대도시의 69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 년도에 걸쳐 서류 및 사례평가, 사례관리 인터뷰, 설문 조사 평가 등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전반을 평가했다. 강동구는 적극적인 사례 발굴과 아동 보호자와의 파트너십 실천으로 '통합사례관리'와 ‘만족도’ 분야에서 월등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강동구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 136명 대상 드림스타트 사업으로 신체, 건강, 정서, 행동 등 4개 영역, 24개 맞춤형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수희 구청장은 "아동 누구에게나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들을 세심히 돌보고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