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 개선 교육 모습
식습관 개선 교육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은평구 내 어린이급식소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식사예절 및 바른 식습관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습관이 형성되는 영유아와 균형 잡힌 영양공급이 필요한 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해 연령별 맞춤형 교육매체를 개발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건강한 식생활 실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영유아의 경우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놀이 교구를 통해 올바른 식사 예절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청소년은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알아보고 6가지 식품군을 골고루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 밀키트’ 조리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바람직한 식습관을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한 기관 참여자는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해 조리체험 프로그램을 교육해주셔서 정말 좋았다”며 “평소 영유아의 식습관 교육이 필요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홍완수 센터장은 “영유아뿐 아니라 청소년까지 대상을 확대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현장의 만족도가 더 높았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 증진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