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항동작은도서관에 파견된 순회 사서가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지난해 항동작은도서관에 파견된 순회 사서가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작은 도서관 순회 사서 지원' 공모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올해도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간 작은 도서관 순회 사서 지원을 이어간다. 지원 대상 도서관은 2곳에서 4곳(항동작은도서관, 시끄러운도서관, 꿈키움작은도서관, 이니텍도서관)으로 확대됐고 순회 사서도 기존 1명에서 2명으로 늘었다.

구는 이달 중 순회 사서 선발을 마무리하고 2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도서관에는 순회 사서가 △장서 관리 △정보서비스 업무 △실무교육 등을 제공, 도서관 전문 운영 인력이 부족한 작은 도서관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이용자에게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독서문화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작은 도서관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구민들의 효과적인 독서 활동을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책을 가까이하고 독서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