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동대문구 공공일자리 안내 책자 표지
2024 동대문구 공공일자리 안내 책자 표지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공공일자리 등 일자리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한 ‘일자리 DO IT, 행복 DO WITH 2024 동대문구 공공일자리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제작한 이번 책자는, 모집 시기별(정기·수시·단기) 및 사업대상별(청년·중장년·어르신·여성)로 분류해 구직자가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더불어 관내 일자리 관련 기관 및 시설에 관한 정보를 새롭게 수록했다. 

책자는 약 100쪽 분량으로 △공공일자리 △취업지원 △창업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구인·구직센터 △일자리관련시설 등 6개 분야별 일자리 정보가 담겨 있다.

공공일자리 분야는 구에서 모집하는 △공공일자리 사업들의 사업내용 △모집인원 △ 근무기간 △근무조건 등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다. 취업지원 분야는 △청년 취업 자격 취득 활동지원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 △패션·봉제 실무 교육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지원 등을 소개하고, 창업지원 분야에서는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창업지원센터 등 창업에 관심 있는 구민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구는 안내 책자를 구청 종합 민원실, 동주민센터, 청년센터 동대문 오랑, DDM 유니콘센터 등 일자리 관련 시설, 동대문구민체육센터, 이문체육문화센터,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배봉산숲속도서관 등에 비치했다. 구 누리집도 게시해 누구든 볼 수 있게 했다.

이필형 구청장은 “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공공일자리와 프로그램이 있지만, 정보를 알지 못해 신청을 놓치거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알기 쉽게 정리한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며 “이번 안내 책자를 통해 구민들이 일자리 정보를 쉽게 찾아보고 원하는 일자리를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