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E 추가 노선도 
GTX-E 추가 노선도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5일 정부가 발표한 2기 GTX-E 신규 노선에 연신내역과 DMC역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신설 노선인 GTX-E 노선은 기존 인천~대장~덕소로 이어지는 노선으로, 연신내역과 DMC역이 새롭게 포함됐다. 또한 연신내역은 GTX-A가 지나는 역으로 교통 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GTX-E 노선은 5차 국가 철도망 계획에 반영되고, 속도감 있는 사업을 위해 현 정부 임기 내 예비타당성 조사 동시 통과가 추진될 계획이다.

특히 연신내역은 올해 개통하는 GTX-A를 포함해 GTX-E가 추가됨에 따라 쿼트러플 역세권으로 불광역, 혁신파크를 잇는 대규모 경제 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는 연신내 지구단위계획 재정비를 추진하고 역세권과 연계한 복합개발을 유도해 서울 서북권을 대표하는 경제, 문화 중심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DMC역 역시 6호선과 함께 수색역세권 개발에 중심 역할을 할 계획이다. 구는 수색역세권 부지에 컨벤션 시설, 호텔, 복합쇼핑몰, 공연장 등의 ‘제2의 타임스퀘어’를 조성해 수색역 일대를 상업, 문화, 관광, 교통 플랫폼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구를 중심으로 동서남북을 아우르는 교통 인프라의 청사진이 그려짐에 따라 국립한국문학관을 비롯한 한옥마을, 진관사 등의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널리 알리고, 서울혁신파크 부지, 수색역세권 등 경제 인프라 구축도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구에서도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 경제 역점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GTX-A 운행 노선도
GTX-A 운행 노선도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