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양천마라톤 대회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기념촬영 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이봉주 선수
16일 ‘양천마라톤 대회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기념촬영 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이봉주 선수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2024 양천마라톤 대회’의 홍보대사가 됐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16일 오전 구청 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이봉주 선수가 4월 27일 개최될 ‘2024 양천마라톤 대회’의 홍보대사로 활약한다고 밝혔다.

이봉주 선수는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마라톤 은메달, 1998 · 2002년 아시안 게임 금메달, 2001년 보스턴 마라톤과 2007년 서울 국제마라톤 등 유수의 국제대회에서 우승한 국민 마라토너다.

구는 오랜 기간 국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해 온 이봉주 선수를 ‘2024 양천마라톤 대회’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 전국 단위 대회로서 위상 제고와 더불어 시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봉주 선수는 ‘2024 양천마라톤 대회’ 당일 현장 팬 사인회를 통해 참가자들과 소통하며 마라톤 완주를 격려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 선수가 출연하는 ‘양천마라톤 대회’ 홍보 영상을 제작해 구청 및 대회 접수처 누리집에 게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한편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기존 하프 · 10km · 5km에 10km 커플런, 5km 가족런 등 이벤트 코스를 추가해 치러지며, 대회에 참가하려면 4월 2일까지 전용 누리집(www.ycrun.com)을 통해 선착순 접수해야 한다.

이기재 구청장은 “전국의 마라토너가 한 데 모이는 이번 대회에 마라톤 국민영웅 이봉주 선수가 함께하게 돼 천군만마를 얻은 것처럼 든든하다”면서 “인내와 끈기, 도전 정신, 열정 등 삶의 가치가 오롯이 담긴 마라톤의 정신이 이번 양천마라톤 대회를 통해 널리 공유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