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새봄맞이 대청소 행사에서 김미경 구청장이 응암역 너른마당을 청소하고 있다
지난해 새봄맞이 대청소 행사에서 김미경 구청장이 응암역 너른마당을 청소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새봄을 맞아 겨우내 쌓인 묵은 때를 청소하기 위해 공무원, 공공기관 및 기타 유관기관 등이 함께 ‘새봄맞이 은평구 합동 환경정비 대청소’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새봄맞이 은평구 합동 환경정비 대청소’는 6일 오전 9시부터 은평구 전역에서 진행한다. 은평구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간선도로, 전철역 주변, 공원, 하천 등 공공시설을 청소한다.

16개 동별 청소 구간을 자체 선정해 주택가 취약지역에 쌓인 쓰레기를 수거하고 개학을 맞이한 초중고 통학로 주변 지역을 중점적으로 정비할 예정이다.

특히 ‘불광천’ 환경정비를 위해 구청장을 비롯한 치수, 공원, 청소, 환경과 관련된 부서 등 100여 명이 연대해 불광천 하상 청소와 주변 쓰레기 수거, 도로시설물을 정비한다.

아울러 생활폐기물 감량 운동인 ‘1일 1세대 100g 줄이기와 일회용품 줄이기’ 등의 자원순환, 탄소중립 환경 캠페인도 동시에 시행해 주민들의 참여와 환경에 대한 인식 전환을 독려할 예정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다가오는 새봄을 맞아 새 기분 새 뜻으로 활기찬 은평의 내일을 준비하기 위해 이번에 대대적인 새봄맞이 대청소를 추진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깨끗한 은평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