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의회 제305회 임시회 폐회
은평구의회 제305회 임시회 폐회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은평구의회(의장 기노만)는 이달5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지난달 22일부터 진행된 제305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5일, 제2차 본회의 안건심사 전, 이경구 의원은 ‘주차불편지역 소규모 공영주차장 조성 관련’ 이동식 의원은 ‘자동심장충격기 정기 관리 및 주민 홍보 확대 촉구’ 신현일 의원은 ‘탄소제로 연구모임의 성과 및 향후 방향’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 발전을 위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22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3일 각 상임위원회 별로 안건심사를 진행했으며, 26일부터 각 소관부서의 2023년도 4/4분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2024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았다.

4일에 진행된 2024년도 1/4분기 주요업무 현장 보고에서 행정복지위원회는 구산동 디지털동행플라자를 방문해 그간의 실적 등에 대해 현장 보고 및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시설 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기기를 직접 체험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권인경 위원장은 “은평구 어르신을 포함해 누구나 디지털 기술을 손쉽게 체험하고, 디지털 관련 상담과 교육을 받을 수 있다“며 ”구민께서는 건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디지털 기기들을 직접 방문해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무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신사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현장 방문했다
재무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신사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현장 방문했다

같은 날 재무건설위원회는 신사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 현장의 안전 대책 및 구민 민원 사항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으며 현장 관계자와 구청 관계부서로부터 공사 진행 현황 등을 보고 받고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양기열 재무건설위원원장은 공사 현장에서 ”이번 방문으로 신사1구역 공사 추진 현황과 공사장 주변 안전과 관련된 여러 사항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은평구 관계부서와 소통하며 구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은평구가 되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다“고 했다.

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된 안건은 다음과 같다. △서울특별시 은평구의회 표창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의회 의원의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공익제보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권인경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은평구 경로당 운영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신현일 의원 발의) △은평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구립 갈현1어린이집 민간 재위탁 동의안

△구립 은마루어린이집 민간 재위탁 동의안 △구립 기자촌어린이집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구립 내숲어린이집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구립 늘봄어린이집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구립 맑은별어린이집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구립 은뜨락어린이집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구립 향림어린이집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조례안(양기열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은평구 공공시설물 등의 설치 및 건립비용 공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신봉규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은평구 전세사기 피해예방 및 전세권 설정 등기 비용 지원 조례안(양기열 의원 발의)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한편 은평구의회는 6일 불광천과 신사교 상부에서 새봄맞이 은평구 공무원 합동 환경정비 대청소에 참여를 시작으로, 관내 취약지역 및 다중이용 시설에 대한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다음 제306회 임시회는 4월 15일부터 이어갈 예정이다.

구산동 디지털동행플라자를 방문한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
구산동 디지털동행플라자를 방문한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