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문해교육 프로그램 모습
기초 문해교육 프로그램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위한 ‘2024년 문해교육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2024년 문해교육 지원사업’은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읽기, 쓰기 등 기초문해교육 △인문학, 경제, 환경 및 직업역량 향상 등을 지원하는 생활문해교육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학습자 맞춤형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총 3개 분야로 진행된다.

대상은 학교 등의 공공기관, 비영리 평생교육시설, 비영리 법인과 민간단체, 협동조합 등이다. 기관·단체당 1개 분야 1개 프로그램만 신청 가능하다.

은평구는 선정된 프로그램별로 강사비, 교재비 등 500만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프로그램 운영 시간은 최소 50시간을 기준으로 하며, 학습 최소 인원은 10명 이상이다. 단,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의 경우는 10명 내외로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25일까지 은평구 누리집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은평구청 시민교육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심사위원회를 거쳐 4월 중 은평구 누리집에 공개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문해교육 지원사업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민교육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구청장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저학력 성인들을 위한 우수한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역 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문해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문해교육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