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 일자리 협력망 회의와 인사노무교육 모습
▲기업체 일자리 협력망 회의와 인사노무교육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은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지난 12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기업체와의 네트워크 형성 및 여성의 안정된 일자리 환경 조성을 위한 기업체 일자리 협력망 회의와 인사노무교육을 1부와 2부로 나누어 실시했다.

1부 기업체 일자리 협력망 회의에는 △건강한사람들 주식회사 △영농조합법인 산들푸드 △주식회사 광일테크 △주식회사 동양테크원 △주식회사 삼능 △주식회사 솔뫼에프엔씨 △주식회사 제이원메딕스 △주식회사 우심시스템 △주식회사 은성전장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세림산업의 대표자 또는 인사담당자 등이 참석하여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 및 직장 적응 지원 방안 마련과 업체별 여성 근로자 채용 계획 등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2부 인사노무 교육은 해밀인사노무컨설팅 김성훈 대표와 노무법인 하임인사컨설팅 성민혜 노무사를 초빙하여 <2024년 사업장에서 꼭 알아야 할 주요 노동법>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인사노무교육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3월 한 달간 총 4회차로 운영될 예정이며, 특히 올해는 일반제조업과 사회복지업 등 업종을 구분하여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미성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여성 근로자가 취업 후 장기 고용 유지를 할 수 있도록 기업체 사후관리와 기업환경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여성친화적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양질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성의 장기적인 고용 안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