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석 화가 감사패 전달 모습
김동석 화가 감사패 전달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은 지난 13일오전 10시 재단본점에서 김동석 화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동석 화가는 추계예술대, 백석예술대, 전남대, 동국대 등에서 15년 동안 후학을 지도해 왔으며 개인전 26회, 아트페어 37회, 기획전 및 단체전 600여회를 참가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사)한국예총 송파구지회 회장으로써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2022년 11월 16일~11월 21일까지 인사동에 소재한 'G&J 광주전남 갤러리'에서 24번째 창작발표전을 개최하고, 올해 1월10일~1월22일까지 26번째 개인전으로 ‘굿윌스토어와 함께하는 희망 나눔展을 개최하며 방문객들에게 굿윌스토어 안내문을 나눠 주며 홍보를 하는 등 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해 앞장서 왔다. 행사 종료 후에는 후원금 200만원을 굿윌스토어 본점에 전달했다.

함께하는재단 장형옥 이사장은 "김동석 화가는 개인전을 개최하며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해 굿윌스토어를 적극 홍보하고 후원금을 전달해 주어 감사하다"며 "기관과 협회, 단체 및 개인이 개최하는 문화·예술행사, 전시회시 굿윌스토어를 알릴 수 있도록 콜라보를 하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비영리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은 굿윌스토어 이외에도 탈북민지원센터, 그룹홈 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굿윌스토어는 재단본점(송파구 새말로 10길19, 문정동 문현중학교 후문 앞) 송파점, 방이점, 강동점, 은평점, 마포점, 양천점, 안양점, 인천 남동점, 마석점, 가평점 등 수도권 주변에서 1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에서의 ESG 경영에 따른 후원물품과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문화용품, 운동기구 등을 기증받아 저렴하게 판매하여 발생하는 수익금으로는 소속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물품 기증자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