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주택 외부 모습 
은빛주택 외부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만 65세이상 무주택 기초생활수급자 홀몸 어르신의주거안정을 돕기 위해 ‘은빛주택 2호점’ 잔여세대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은빛주택’은 홀몸어르신 맞춤형 공공임대주택으로, 은평구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입주 대상은 만 65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인 은평구 거주 무주택 세대주 홀몸어르신이다. 최초 임대 기간은 2년이며, 최초 임대 기간 경과 후 소득·자산 기준 등 입주 자격 유지 시 2년 단위로 횟수 제한 없이 재계약이 가능하다.

이번 모집 대상 잔여 세대는 총 2세대며, 입주 신청은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사실조사 등의 절차를 거친 뒤 당첨자와 예비자 발표 후 6월에서 7월경 계약 및 최종 입주가 이뤄질 예정이다.

주택 현장 공개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현장 공개 기간 외에는 내부를 공개하지 않는다. 입주 의향이 있는 주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방문하면 된다. 단 점심시간인 12시부터 1시까지는 제외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은평구청 어르신복지과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