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 ‘1:1 학생부 점검 컨설팅’ 안내 배너
서대문구의 ‘1:1 학생부 점검 컨설팅’ 안내 배너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대입 수시 ‘학생부 종합전형’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최근 관내 고등학생 2~3학년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학생부 점검 컨설팅’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고교 학생부에 기재된 학교생활 전반을 살펴보고 학생의 현재 수준과 성장 가능성을 파악해 대입 수시전형에 체계적으로 대비하도록 이를 마련했다. 전문 컨설턴트가 학업성적, 자질, 학습태도, 참여(체험)활동 등을 분석해 강점과 약점, 개선점을 도출하고 최대한의 잠재력이 발휘될 수 있는 ‘학생부 관리 방법 및 방향성’을 제시한다.

상담은 연중 서대문 진로진학지원센터 상담실에서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학생들의 하교 시간을 고려해 저녁 9시까지 한 명에 50분씩 이뤄진다. 관내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하는 고등학교 2∼3학년생이면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입시 전략이 좋으면 결과도 좋을 것”이라며 “컨설팅을 통해 학종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효율적 학습계획 수립과 최적의 입시목표 달성을 위한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달 16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6시 ‘교수님과 함께하는 온 가족 행복프로젝트 - 마음건강 성장상담’도 신설 운영하고 있다. 서대문구만의 차별화된 성장 상담 과정으로 사춘기, 진학, 입시 등으로 청소년기 가족이 직면해 있는 우울과 불안 같은 스트레스 요인을 부모와 자녀가 함께 극복하면서 건강한 가족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 역시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 누구나 센터 홈페이지(www.sdmjinhak.or.kr)를 참고해 연중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 진로진학지원센터(02-375-75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