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눈에 보는 동대문구 출산양육 지원정책 책자
▲ 한눈에 보는 동대문구 출산양육 지원정책 책자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저출생 극복을 위해 출산·양육 지원정책을 알기 쉽게 정리한 유튜브 쇼츠 및 전자책을 제작하여 적극 홍보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출산·양육 지원정책을 유튜브 쇼츠 형식으로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총 3편의 영상으로 제작한다. 이번에 공개된 1편에서는 첫만남 이용권, 출산축하용품 지원 등 동대문구의 출산 지원정책 ‘BEST4’를 소개하고 각 사업별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추후 양육 지원정책, 다자녀 지원정책 등에 대한 안내 영상이 제작될 예정이며, 해당 영상은 동대문구청 유튜브(DDM TV)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또한, ‘2024년 한눈에 보는 동대문구 출산‧양육 지원정책’ 전자책을 제작해 △임신 △출산 △양육(0~7세) △교육(8세 이상) △전연령까지 5개의 시기로 나누어 총 64개 지원사업을 안내한다.

첫만남 이용권, 부모급여, 아이돌봄비 지원, 탄생응원서울 프로젝트 등 타 자치구와 공통된 사업들부터 출산축하용품 지원 등 동대문구만의 특화된 사업까지 소개하고 있으며 각 사업별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내용, 문의처 등을 알 수 있다.

해당 전자책은 동대문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민들에게 동대문구 카카오 친구톡을 통해서도 발송할 예정이다.

이필형 구청장은 “이번에 제작한 홍보영상과 전자책을 많은 분들이 보고 출산, 양육 지원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며, 앞으로도 저출생 해결방안을 찾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동대문구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