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로고
보건복지부 로고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이 주관하는‘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사업협력 간담회’가 이달 22일 이룸센터(영등포구 소재)에서 개최됐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 돌봄은 도전행동(자해·타해) 등으로 인해 기존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최중증 발달장애인에게 주간 또는 주·야간에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현 정부의 국정과제이다.

이번 간담회는 6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 돌봄 시행을 앞두고 발달장애인 부모단체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사업 협력기관들이 모여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여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정부는 발달장애인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통합 돌봄 수행기관이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청취했다. 이용자와 수행기관은 서로의 애로사항과 문제 인식을 공유했다.

황승현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국장은“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 돌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서 앞으로도 현장과 긴밀히 소통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경혜 한국장애인개발원 원장은“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몹시 기대하고 있는 서비스인 만큼 본 사업이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관련 단체 및 전문가들과 함께 힘을 합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