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영 의원이 강남구 의용소방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길영 의원이 강남구 의용소방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윈회 김길영 의원(국민의힘, 강남 6)이 지역주민과의 소통에 앞서고 의용소방대 화합과 위상을 높인 공로로 강남소방서 의용소방대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지난 21일 강남소방서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날 행사가 열렸다.

강남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에는 소방대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이 참석했으며, 의용소방대 활성화를 위해 활동한 유공자들을 선정해 표창 및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길영 의원은 "지역 사회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하다"며 "의용소방대원들의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의정활동을 통해 힘써 도울 것"이라고 했다. 이어서 "신속한 초기대응, 구조, 복구 활동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힘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의용소방대는 화재 진압, 구조, 구급 등의 소방 업무를 수행하거나 보조하는 관할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민간 봉사 단체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 설치 근거를 담은 소방법 제정일인 ‘3월 11일’과 소방의 ‘119’를 조합한 3월 19일로, 2021년 국회 본회의 의결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강남소방서는 매년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의 의의를 되새기고, 의용소방대원들의 봉사와 희생정신을 기리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